전국 57,440 개 업체가 등록되었습니다.
지역

분야

지역정보

홈페이지
이메일
jjyoung0202@hanmail.net
연락처
Tel. 02 -543 -7500
        Fax. 02-543-7501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로 735-4 (청담동 31-6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7시
교통편
7호선 청담역 8번출구 도보3분
엄선된 최상의 재료와 깔끔한 손맛을 담아 정성을 다해 준비하였습니다.

연미향을 찾아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편리함을 추구하는 서양화된 우리의 결혼식 풍경 속에서 그나마 전통을 이어 나가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폐백, 이바지 입니다.

우리 고유의 것을 전통 그대로 재현하지는 못하더라도 그 본래의 모습이 무엇인지를 항상 잊지 말아야겠다는 기본원칙. 그것은 우선 재료를 선정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폐백의 주 재료인 대추와 밤의 경우 선별 과정에서 많이 좌우됩니다. 수확기에 국내 유명산지에서 나오는 품질 좋은 것만을 골라 대량 확보항 냉동 창고에 꾸준히 최적의 온도로 저장했다가 필요한 양만큼 매 주 꺼내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육포의 경우 질 좋은 고기를 봄, 가을에 말려 사용하기 때문에 그 맛이 특히 일품이고, 폐백을 받은 분이 따로 선물용으로 주문하실 정도로 인기가 높은 품목입니다.

이바지음식은 대부분 납품을 받아 포장만 업체명으로 하는 경우가 많으나, 연미향은 모든음식을 직접 조리항 재료선정에서 포장까지 하나하나 정성을 담고 있어서 높은 신뢰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기계에 의존하지 않고 모양만 앞세우지 않는 음식을 하기 위해 옛날 우리 어머니들이 하셨듯이 오직 손맛으로 그 맛과 멋을 지키고 있으며, 진정한 혼례음식이 양가에 잘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이젠 더 이상 혼례음식이 상업화된 현실 속에서도 퇴색되지 않도록, 그리고 우리 고유의 아름다운 전통문화임을 잊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연미향이 지키겠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닫기